건강이야기

마녀스프 - 다이어트 식단 시작

flatternde 2020. 11. 17. 19:18

마녀스프 - 다이어트 식단 시작

 

어렸을 땐 며칠 굶기만해도 쭉쭉 빠지던 살이 이젠 사나흘을 굶어도 빠지지 않는 나이가 됐네요.

2021년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연말이 오고, 개인적으로 사고도 있었고 또 움직임이 없어지면서 살이 급격히 쪄서 지금 제 인생 최고 몸무게를 찍고 있는데요.

 

운동도 해보고, 관리도 받아보고, 굶어도 보고, 유행하는 다이어트도 해보고 그때그때 살은 빠졌지만 꾸준하지 못해 결국 1,2년 안에 다시 살이 찌는 요요의 악순환을 반복하다 코로나로 인해 회사를 그만두게 되고 집에서만 생활하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 야식으로 눈 깜짝할세 놀랄만큼 살이 쪄 버렸습니다.

 

요즘 시기가 시기인지라 운동을 등록하기도 뭐해서 지난주부터 유투브를 통해 나름 홈트를 하고 땀도 빼고 있고, 식단은 쌈야채 위주로 곤약쌀로 밥을 지어 먹고 있는 와중에 어제 급 마녀스프에 꽂혀서 이마트 쓱 배송으로 야채들을 주문했습니다.

 

누가 봐도 다이어텨들이 먹는 마녀스프 재료들이죠?

사실, 마녀스프 다이어트가 한참 유행일 때 해본적이 있는데 우선 기본적으로 재가 과일을 안좋아합니다.

물론 토마토는 채소이긴 하지만, 토마토를 일년에 한번 입에 넣어주면 먹을까 말까 했고 샐러리와 엄청난 양배추 맛에 꾸역꾸역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지금은 입맛도 많이 바뀌었고, 무조건 살을 빼는 것보다 해독과 한동안 자극적인 음식과 야식, 폭식으로 안좋아진 위 건강을 위해 마녀스프를 선택했습니다.

 

마녀스프 다이어트란?

마녀스프는 외국에서 심장수술을 앞둔 고도 비만의 환자들의 수술을 위해 안전하고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해 개발된 레시피라고 합니다.

마녀스프라는 재미있는 이름은 한번쯤 만들어 보셨거나,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커다란 냄비에 재료를 넣고 휙휙 젓는 모습이 마녀가 약을 만드는 모습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하다보면 포글포글 김도 나는게 잘 만든 이름인것 같습니다.

 

마녀스프 재료?

저도 오랜만에 하는 거라 찾아보니 예전 제가 알고 있던 레시피에서 요즘에는 본인이 좋아하는 것들을 넣어서 만드는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면 다양한 종류의 버섯이나 애호박을 넣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마녀스프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재료는 2가지라고 하는데요.

바로 토마토와 양배추입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고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고,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물론 위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다른 재료들은 몰라도 마녀스프를 만들 때 빼놓지 말아야 하는 건 바로 토마토와 양배추 이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마녀스프 다이어트 식단?

다양한 식단이 있습니다. 3일의 단기간이나 7일의 식단, 길게는 한달의 식단도 나와있는데요.

제 기억에 가장 많이 했던 식단이 7일 식단이었던 것 같습니다. 

 

1일~3일 

마녀스프와 함께 야채와 과일을 섭취. 이때 당이 높은 과일은 피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는 다이어트할 때 많이 먹는 바나나가 포함됩니다.

 

4일

바나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와 무지방 또는 저지방 우유와 마녀스프를 드시면 됩니다.

 

5일~7일

평생 저렇게만 먹을 수 없으니 단백질을 보충하며 일반식에 가까운 식사를 하는데요.

단백질 보충을 위한 닭가슴살, 소고기를 먹는게 좋고 마지막날에는 현미밥과 마녀스프를 식사 시간때 맞춰 나누어 드시면 됩니다.

 

완성된 마녀스프입니다.

사실 비쥬얼은 좀 별로고 맛도 제가 좋아하지 않는 맛이긴 하지만, 끓이는건 금방인데 재료손질이 손이 더 오래가 만드는 것에서부터 칼로리를 소모하게 하는 다이어트 식품인 것 같습니다.

 

한 솥 끓여놓은 마녀스프로 다이어트 셀프 성공기원 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