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타트체리 효능 정리!

by flatternde 2020. 12. 22.

타트체리 효능 정리!

 

 

달콤새콤한 체리는 맛도 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건강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우리가 아는 달콤새콤 맛 맛보다 신맛이 강한 체리가 있는데, 바로 타트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맛보다 건강을 위해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항산화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체리 중에서도 항산화력이 높아 항산화의 여왕이라는 불린다는 타트체리 효능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 염증 완화

 

타트체리는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타트체리에 함유된 퀘세틴, 캠페롤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의 염증은 몸에 이상이 있을 알려주고 자가 면역으로 외부에서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싸우는 동안에 발열, 통증 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염증은 급성염증, 착한 염증이라고 하는데, 만성염증은 발열이나 통증과 같은 증상이 없이 염증이 장기간 혈액 속에서 우리 몸을 돌아다니며 각종 질환과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염증과는 별로 상관없을 것 같은 스트레스, 우울, 피로, 설사, 반복되는 감기 증상처럼 애매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이런 염증의 항염 작용을 하는 것이 타트체리 효능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성분인 퀘세틴은 몸속 염증 물질을 배출해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또 다른 타트체리 효능 성분인 켐페롤은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 요인이 되는 세포의 산화를 막아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2

★ 요산 수치 감소

통풍은 요산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혈액 속에 많이 축적되었을 때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히 통증이 매우 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타트체리는 요산 수치를 낮추고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통풍 통증 완화 및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 오리건보건과학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통풍의 발생위험이 35% 감소했고 통풍 통증을 완화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으로 요산 수치를 감소함으로써 통풍 발생위험을 낮추고 통증까지 완화된다고 하네요.

 

 

 

타트체리 효능 3

★ 근육통 완화 및 근 손실 방지

타트체리 효능은 렬한 운동 후 근육통을 완화하고 근 손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제스포츠영양학회지에 게재된 내용을 따르면 마라톤 선수를 2그룹으로 나누어 7일 동안 타트 체리를 섭취한 그룹과 일반 위약을 섭취한 결과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의 통증이 3배 낮았다고 합니다.

또한, 건강한 남성 23명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10일 동안 최대 강도의 강렬한 운동 후 타트체리와 위약을 각각 섭취하게 했을 때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의 근육통이 감소하고 회복 속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4

★ 불면증 완화

타트체리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밤 11시에서 2시 사이에 분비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밤 10시 이후 늦어도 자정 12시 이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인데요.

20명의 지원자를 7일동안 두 그룹으로 나누어 연구한 결과 타트체리를 섭취한 그룹의 멜라토닌 수치가 증가하고 수면의 질과 지속시간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불면증이 있거나 밤에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 수면장애를 돕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타트체리는 특히 근육통 완화와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생산되지 않고 금방 무르는 과육 특성이 있어 타트체리 가루나 타트체리 주스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타트체리 효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